2,656 0 0 2 28 0 1년전 0

우리개 이야기

강하고 현명하며 자상한

우리개의 원형을 찾아 복원해 보고자 하는 저자의 진돗개를 처음 키우던 때부터 기억에 남는 이야기들을 엮어서 낸 책이다. 저자는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수백 마리의 개를 길러왔고, 300마리 가까운 아이들의 탄생과 성장과 죽음을 지켜 보았다. 일만 시간의 법칙이란 것이 있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가 관찰한 개들의 시간은 상상하기 힘들다. 지금도 집안에 16마리의 개들과 살고 있으니 최소한 384시간의 관찰을 하고 살고 있으며 견사에 있는 개들을 모두 합하면 무려 150마리의 개들과 살고 그들을 관찰하고 있다. 저자는 진돗개, 풍산개, 동경이, 삽살개 등을 따로 분류하기보다는 '우리개'라는 영역 속에 넣고 과거 우리개가 살았던 한국의 토양 생태에 그들이 어떻게 적응을 하고,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자연의 생리..
우리개의 원형을 찾아 복원해 보고자 하는 저자의 진돗개를 처음 키우던 때부터 기억에 남는 이야기들을 엮어서 낸 책이다. 저자는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수백 마리의 개를 길러왔고, 300마리 가까운 아이들의 탄생과 성장과 죽음을 지켜 보았다.
일만 시간의 법칙이란 것이 있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가 관찰한 개들의 시간은 상상하기 힘들다. 지금도 집안에 16마리의 개들과 살고 있으니 최소한 384시간의 관찰을 하고 살고 있으며 견사에 있는 개들을 모두 합하면 무려 150마리의 개들과 살고 그들을 관찰하고 있다.
저자는 진돗개, 풍산개, 동경이, 삽살개 등을 따로 분류하기보다는 '우리개'라는 영역 속에 넣고 과거 우리개가 살았던 한국의 토양 생태에 그들이 어떻게 적응을 하고,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자연의 생리에 따라 추적하며, 그래서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가져야 할 우리개의 생태에 따른 형태를 생각한다.
지금은 많이 허물어져버렸다고 생각하는 우리개의 원형을 고민하고 전국을 찾아다니며 찾은 과거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 개들을 사들이고, 번식시키며 결국은 우리개의 본래 모습으로 복원하고자 하는 일을 하고자 '우리개연구소'를 차렸다. 그리고 우리개연구소에서 낸 그 첫 번째 책인 바로 '강하고 현명하며 자상한 우리개 이야기' 이다.
출생지_ 1965년 부산의 깡촌 반송

주요 서식지_ 8살 서울로 상경, 강남에서 초중고 졸업, 개와 상관없는 경영학과 졸업,
인제 설악산 국립공원 인근에서 92마리 개와 함께 서식 중

2019년 현재_ (주)우리개연구소 대표, (주)한국토종보존센터 대표

주요 먹이활동 지역_ 네이버 카페 <우리벗 진도 배움터> 매니저로 출몰,
네이버 블로그 <우리개 연구소> 운영자로 출몰, 네이버밴드 <우리개를 찾는 사람들> 밴드장으로 출몰, 유튜브 채널 <우리개 연구소>에 가장 자주 출몰

장래희망_ 사라져 가는 토종 동,식물과 함께 자연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사는 것, 죽은 뒤 먼저 간 아이들을 다시 만나는 것.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